본문으로 이동




인사말

안녕하십니까?

한국천연물개발연구회 Korean Association of Natural Products Development (KAHMP)
홈페이지를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다.

한국천연물개발연구회장  조용백

본 연구회는 천연물 분야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여 그 응용기술의 발전과 국내 천연물 관련 산업의 국제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 국민 보건향상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
인류는 수천 년 전부터 여러 질환과 질병을 치유하기 위하여 각종 천연물(식물, 해양식물, 동물 및 광물)들을 활용해 왔습니다.

인류가 수천 년간 사용해온 천연물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그간의 정보들을 현대적, 과학적 관점에서 재해석하고 그 작용기전 등을 규명하여 관련 의약품, 건강식품, 화장품 등을 개발하는 천연물 관련 산업들이 발전되어 왔습니다.

본 연구회는 이들 산업이 필요로 하는 지식과 정보, 관련 Network 등을 파악하고 제공하여 각종 제품 등을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교류의 장을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.

그간 본 연구회는 어려운 환경에서 여러 가지 난관을 극복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갖출 수 있으며 개발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국내외 전문가들과의 협력, 국가연구개발사업의 기획 참여, 교육연수, 자료발간, 관련 기업/연구소 수요기반 대정부건의 및 정책 수립 등 우리나라 천연물 관련 산업 연구개발의 중심역할을 해 왔습니다.

앞으로는 천연물 관련 산업(의약품, 건강식품, 화장품 등)과 관련하여 산업계뿐만 아니라 학계, 연구계까지 참여 범위를 넓혀 천연물을 소재로 한 제품개발이 보다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천연물 관련 산업 발전을 위한 가교역할을 하고자 합니다.

아울러 보다 많은 천연물 관련 제품이 글로벌 진출에 성공하기 위하여 관련 정보의 공유 및 기술의 발전은 물론 제도적 개선과 적극적인 정부의 지원도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.

이를 위해 기업, 벤처/스타트업, 대학 및 연구기관들이 모두 참여하여 나아갈 방향에 대해 함께 토론하고 발전시킴은 물론, 관련 아이템을 발굴하고 공유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함으로써 천연물 관련 산업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본 연구회가 중심이 되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
산·학·연 관련 연구자들께서는 본 연구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시어 연구개발 장애요인을 극복하고 천연물 관련 제품 개발을 활성화하는데 함께 힘써 주시길 바랍니다.

2023년 4월 27일
한국천연물개발연구회장 조용백

본문 상단으로 이동


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산하 한국천연물개발연구회
주소 : (우)07230,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14가길 24, 대표전화 : 02-525-3106, 팩스 : 02-525-3109, 전자우편 : canstop000@kdra.or.kr, 웹사이트 : https://www.kand.or.kr Copyright © Korean Association of Natural Products Development. All Rights Reserved.
X
Submission Check (Login)

※ 한국천연물개발연구회 회원님께서는 로그인 하세요.

아이디 비밀번호